Pages

Tuesday, November 17, 2015

도토리묵 효능에 대해 알아보자


도토리묵 효능에 대해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건강에 좋은 음식을 소개해드릴텐데요, 요즘같은 환절기, 입맛이 없는 분들이 드시기에도 좋은 음식이랍니다. 도토리묵 효능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따뜻한 성질은 지킨 도토리로 만든 묵은 우리 몸에 좋은 효능이 많습니다. 그 효능을 지금부터 하나하나 소개해드릴테니 주목해주세요. 그리고 맛있는 도토리묵으로 건강도 지켜보시길 바랍니다. 



지혈







도토리묵은 지혈 작용이 뛰어납니다. 그래서 피를 토하거나 코피가 날 때 도토리묵을 섭취하시면 좋은 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하네요. 


잇몸 출혈이 발생했을 때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기억해 두시길 바랍니다. 우리 몸에서 나는 피를 멎게하는데 큰 효능을 볼 수 있는 도토리묵을 평소에도 지속적으로 섭취해보세요.





중금속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도토리묵 효능은 중금속 배출에 뛰어나다는 점입니다. 도토리묵은 체내 중금속을 해독한 뒤 배출하게 만들어 줍니다. 뿐만 아니라 혈액을 맑게 만들어주고 위, 장 건강을 지켜준다고 하네요. 때문에 위, 장에 문제가 있으신 분들에게 아주 좋은 음식이라고 하니 참고하세요.





화상







도토리묵은 화상 치료에도 탁월한 효능을 보입니다. 도토리 가루를 화상 부위에 뿌려주시면 상처를 완화시키고 통증을 줄이는데 도움을 볼 수 있다고 하네요. 평소에 도토리 가루를 준비해두셨다가 화상을 입으면 빠르게 응급 치료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여성 질병







도토리묵은 월경통, 냉증과 같은 여성 질병 증상을 완화시키는데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이는 도토리묵이 따뜻한 성질을 지닌 음식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체내의 찬 기운으로 생기는 질병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다만 평소 몸에 열이 많은 분들은 변비가 발생할 수 있으니 적당히 섭취하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다이어트







도토리묵은 체중 감량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이는 도토리묵의 열량이 낮기 때문입니다. 또한 수분이 많은 음식이라 적은 양을 섭취하고도 포만감을 느끼기 쉽다고 하네요.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에게 강추되는 음식 중 하나라고 하니 참고하세요.




설사







도토리묵은 설사 증상을 완화시키는데도 탁월한 효능을 보이는데요, 이는 도토리에 함유되어 있는 탄닌 성분때문입니다. 뿐만 아니라 장 기능을 강화시켜 소화, 흡수 작용을 원활하게 만들어 준다고 하니 더욱 좋네요. 평소 장에 문제가 있으신 분들은 도토리묵을 즐겨 드셔보세요.

No comments:

Post a Comment